Hierarchy에서 우클릭 - Effects -Particle System을 클릭한다.
파티클 시스템 옵션들은 그냥 정말 직관적이라 따로 설명은 필요없지만, 꼭 알아야할 부분은 Random 기능이다.
만약 이 설정이 없다면 모든 파티클이 똑같은 시간에 생성되서 똑같은 시간을 지속 후, 똑같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것이다.
따라서 이런 식으로 랜덤성을 주어서 이펙트가 너무 딱딱하지 않게 조절해주는 기능을 알면 좋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FinishLin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articleSystem finishEffect;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other.tag == "Player") {
Invoke("ReloadScene", 1f);
Debug.Log("Restart Game in 1second.");
}
}
void ReloadScene() {
SceneManager.LoadScene(0);
}
}
원하는 스크립트에 ParticleSystem 타입의 변수를 선언해주고
추가된 변수에 파티클 시스템을 넣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FinishLin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articleSystem finishEffect;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other.tag == "Player") {
finishEffect.Play();
Invoke("ReloadScene", 1f);
Debug.Log("Restart Game in 1second.");
}
}
void ReloadScene() {
SceneManager.LoadScene(0);
}
}
그리고 원하는 곳에 변수명.Play();를 해주면 된다.
728x90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D 캐릭터 애니메이션 (1) | 2022.06.14 |
---|---|
Sprite Editor로 Sprite Slice 하기 (0) | 2022.06.13 |
메소드 실행 늦추기 (0) | 2022.06.12 |
씬Scene 관리하기 (맵 스테이지 바꾸기, 재시작, 게임오버) (0) | 2022.06.12 |
회전 컨트롤하기 (0) | 2022.06.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