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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씬Scene 관리하기 (맵 스테이지 바꾸기, 재시작, 게임오버)

by Nhahan 2022. 6. 12.

File - Save as를 누르고

 

Scenes 디렉토리에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해준다.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SampleScene은 지움

씬이 저장되었으면, File - Build Settings로 들어간다.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SampleScene이 아직 남아있다.

 

남아있는 SampleScene을 우클릭해서 Remove해주고, Add Open Scenes를 클릭한다.

 

인덱스를 잘 확인하자.

Scenes/Stage1이 Index 0으로 잘 들어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FinishLine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other.tag == "Player") {
            SceneManager.LoadScene(0);
        }
    }
}

그 후 원하는 Scene을 로드하고 싶은 곳에서 SceneManager.LoadScene() 파라미터로 인덱스를 넣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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