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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D 캐릭터 애니메이션

by Nhahan 2022. 6. 14.

먼저 Hierarchy에 Create Empty로 Player를 만들어준다.

 

Animation Controller의 이름은 Player라고 지음

Assets에 Animations 폴더를 만들고 Animation Controller를 만들어준다.

 

Animation에 필요한 Sprite들을 선택하고 우클릭 - Create - Animation 클릭

 

Idle이라고 이름 지음.

생긴 애니메이션을 Animations 폴더로 옮긴다.

 

옮기기!

Animations 폴더의 idle 애니메이션을 Animator에 드래그앤드랍한다.

 

처음에 만든 Hierarchy - Player의 Inspector에 Add Compnent - Animator를 추가하고 Controller에 Player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다시 Add Component - Sprite Renderer를 추가해주고 Sprite에 Idle의 가장 첫 이미지를 넣어준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반복하게 하기 위에 Idle Inspector에서 Loop Time을 체크해준다.

 

GIF 만들기 귀찮은데 귀여워서 만들었다.

애니메이션이 잘 되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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