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sion이라는 것은 부딪히는 것이고, 여기에서의 Trigger는 오브젝트끼리 닿았을 때의 트리거를 뜻한다.
따지고 보면 Collision과 Trigger는 결국 비슷한 개념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lision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Debug.Log("Hello");
}
public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Debug.Log("Trigger");
}
}
유니티에서의 Collision과 Trigger시에 이벤트는
Collision은 OnCollisionEnter2D 메소드에서,
Trigger은 OnTriggerEnter2D 메소드에서 구현한다.
그럼 어떤 물체인지 어떻게 알아요? 라는 질문이 있을 수 있는데, 이건 추후 Tag 기능을 이용해서 구현할 것이다.
일단 이 메소드를 쓰면 모든 Collision과 Trigger 이벤트 시에 작동하게 된다.
Trigger로써 작동하게끔 하려면
Collision과 동일하게 Collider Component를 달아주고, Is Trigger에 체크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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