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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Tag를 이용해서 Collision(Trigger) 구현

by Nhahan 2022. 6. 8.

전에 충돌(트리거)을 통해 이벤트를 발생시켜봤지만, 그건 모든 충돌 상황에서 발생하는 로직이었다.

그럼 특정 오브젝트에만 트리거를 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Tag 드롭다운 메뉴를 열어서 Add Tag를 누르면 태그를 추가할 수 있다.

 

원하는 트리거에 Event 태그를 달아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lision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Debug.Log("Hello");
    }

    public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
        if (other.tag == "Event") {
            Debug.Log("Event Occured")
        }
    }
}

 

그 후 스크립트에서 other.tag == "Event" 조건을 통해 이벤트를 구현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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