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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Input 받아서 조작하기

by Nhahan 2022. 6. 8.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riv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steerSpeed = 0.1f;
    [SerializeField] float moveSpeed = 0.01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float steerAmount = Input.GetAxis("Horizontal") * steerSpeed;
        float moveAmount = Input.GetAxis("Vertical") * moveSpeed;
        transform.Rotate(0, 0, -steerAmount);
        transform.Translate(0, moveAmount, 0);
    }
}

 

 

Input.GetAxis()로 받아서 쓰면 되는데, 괄호 안에 들어갈 문자열은

Edit - Project Settings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orizontal로 움직이는 것의 문자열은 Name 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orizontal"인 것을 확인 가능.

 

이렇게 입력을 받아서 원하는 로직을 작성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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