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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카메라(시점) 따라가기

by Nhahan 2022. 6. 8.

캐릭터만 움직이고 카메라가 따라가지 않는다면 결국 조종하는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나가 보이지 않게 될 것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ollowCamera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thingToFollow;
    // this camera should be the same as the car's position

    void LateUpdate()
    {
        transform.position = thingToFollow.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 -10);
    }
}

 

위와 같은 스크립트를 만든다.

 

따라갈 오브젝트인 thingToFollow의 포지션과 카메라의 포지션을 맞추고, 같은 2차원 면에 놓여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테니 Z축을 조절해준다. (new Vector3 부분)

 

카메라에 방금 만든 FollowCamera라는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넣어준다.

그리고 ThingToFollow에 따라갈 오브젝트를 넣어준다.

이 경우에는 Car를 따라가게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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